그림 그리기는 미드저니하고 스테이블디퓨전이 유명하죠. 그런데 미드저니는 유료가 되버렸고, 스테이블디퓨전은 설치하기가 복잡하고 실행시키는 인터페이스도 복잡하죠.
ChatGPT 대화창에서 text로 대화하듯이 그렇게 그림도 그려주면 참 좋겠죠?
그래서 찾아왔습니다.
홈페이지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문에 벌써 이미지 생성 샘플과 그에 해당하는 프롬프트를 보여줍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웹페이지에서 바로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를 입력할 수 있고, 이 사이트가 바로 그림을 그려줍니다. 우리는 이제 ChatGPT에게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미지 생성 프롬프트를 넣어주고 그렇게 그려진 그림을 다시 가져오는 과정을 가르치면 됩니다.
nike shoes on the basketball court 라고 프롬프트 주니까 오른쪽 그림을 그려주었네요. 아마 실제 존재하는 나이키 신발이 아니고 AI가 그린거겠죠? 뭔가 나이키스러운 그럴듯한 디자인인 것 같아요.
ChatGPT 창에서 입력해줄 프롬프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complete the prompt using my description
![Image] (https://image.pollinations.ai/prompt/{description}),
where {description} = {sceneDetailed},%20{adjective1},%20{charactersDetailed},%20{adjective2},%20{visualStyle1},%20{visualStyle2},%20{visualStyle3},%20{genre}
nike shoes on the basketball court
맨 아래 nike shoes on the basketball court 부분에 자기가 원하는 이미지 프롬프트를 쓰면 됩니다. 물론 영어도 한글도 다 됩니다. 미드저니 프롬프트 짜듯이 콤마(,) 많이 찍어가며 명사, 형용사 많이 넣어주면 됩니다.
위 이미지의 좌측 프롬프트를 챗GPT 대화창에 넣으면, 우측과 같이 ChatGPT 답변 창에 '생성된 이미지'도 같이 뜹니다. 챗GPT 대화창에서 이미지를 보니까 아주 반갑네요.
예전에 업무자동화 글에서 unsplash 사이트에 가서 Tag 넣고 이미지 찾아서 가져오라고 시킨적이 있었죠. 이것도 비슷한 흐름입니다. 다만, 이미 존재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pollinations.ai 사이트가 생성한 이미지를 가져오는 것이 차이점이죠.
제가 그려본 이미지 2개를 올려봅니다.
여러분들도 예쁜 이미지 많이 그려보세요. ChatGPT 대화창에서 편리하게 말이죠 ^^